KTH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 내정···신성장사업 추진한다
KTH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 내정···신성장사업 추진한다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1.03.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김진수 기자]KT가 미래로 향해 나간다. KT는 계열사 KTH는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이 내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사장 (사진=KTH제공)
나스미디어 정기호 사장 (사진=KTH제공)

KTH는 오는 3월 30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기호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할 예정이다. 정기호 사장은 향후 KTH와 나스미디어 사장 겸임을 통해 KT그룹의 주력 성장사업으로 손꼽히는 커머스 사업을 총괄해 이끌어가게 된다.

정기호 사장은 2000년 나스미디어를 설립하고 당시 30억원에 불과하던 취급고를 20년 만에 1조원으로 성장시킨 디지털 미디어 전문가다. 국내 최초 온라인 광고대행사를 설립해 온라인 광고시장을 개척하고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온 디지털 미디어 리더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커머스 사업을 통합적으로 수행해나갈 적임자로 내부에서 평가받고 있다.

최근 KT가 통신기업(텔코)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으로의 전환을 위해 신성장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KTH와 나스미디어는 커머스·미디어 분야의 핵심 그룹사로서 정기호 사장의 대표이사 겸임으로 보다 적극적인 협업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기호 KTH 대표이사 내정자는 "KT엠하우스와의 성공적인 합병을 통해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나스미디어 플레이디와의 공조를 통해 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미래성장사업을 도출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