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명품화 MOU 사진
화장품 명품화 MOU 체결 기념 촬영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24일 대구 한의대학교 한의학관에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백하주)-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수진)과 지역 화장품 산업발전을 위한 연구 및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함께하는 연구중심 행정혁신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주요 내용은 화장품 융복합 신소재 개발, 지역기반 뷰티산업 성장을 위한 공동연구 및 분석기술 협력, 시험 검사관련 연구인력 기술교류 등이다. 

체결식에서 보건환경연구원장과 산학협력단장이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하고, 산학협력단 소속 K-뷰티 사업단이 설립한 도내 최초 CGMP 화장품 제조 시설인 ‘글로벌 코스메틱 센터’ 내 화장품 대량 생산시설을 방문하여 화장품 특화 단지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첨단 장비 운영 인력을 활용한 소재개발, 생산제조 품질관리 지원으로 화장품 산업 벨류체인 구축에 이바지하고, 특히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마이스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대학생 현장실습 및 대학 교육과정 참여와 같은 연구인력 간 기술 교류로 지역사회 학생참여 기회를 확대할 것이다.

백하주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상호협약이 지역 기반 화장품  산업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R&D사업 발굴과 융·복합 화장품 소재 개발 협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을 주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경상북도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