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영천 별빛나이트투어' 3년 연속 道 야간관광상품 선정
영천시, '영천 별빛나이트투어' 3년 연속 道 야간관광상품 선정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1.03.3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현산 별빛테마마을 전경 사진
보현산 별빛테마마을 전경 사진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1년 야간관광상품에 ‘영천 별빛나이트투어’가 3년 연속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별빛 화랑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일반·캠핑나이트 투어로 구성되어 4월부터 실시하며 지역별 관광자원과 연계한 특색 있는 야간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체류형 관광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현재 관광트렌드에 발맞춰 캠핑을 주요 테마로 한 ‘캠핑나이트투어’를 확대해 진행하며, 일반나이트투어의 경우 주요 무대가 보현산 천문과학관에서 금호읍 화랑설화마을로 바뀌었다. 

이는 작년에 개장한 레저복합형 문화관광시설 화랑설화마을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관광객들의 야외활동에 더 적합하며, 대도시권에 인접해 있어 관광객들의 접근성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일반나이트투어는 낮에는 영천시 일대의 관광지를 방문하고, 농산물로 먹거리를 만들거나 생활용품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밤에는 화랑설화마을에서 별을 주제로 별 관측과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핑나이트투어는 캠핑을 좋아하는 가족, 친구 단위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농산물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밤에는 관내 캠핑장에서 별 관측과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나19로 작년에 진행되지 못한 영천시 별빛나이트투어의 맥을 올해 다시 이어, 별의 도시 영천의 매력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영천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