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속 신제품 개발과 과감한 투자 결실
자사앱 중심 프로모션 강화, 신제품 개발, HMR매출 극대화로 올해도 성장세 기대

제너시스 비비큐가 2020년 매출 3,346억원, 영업이익 531억원을 기록했다(사진=BBQ)
제너시스 비비큐가 2020년 매출 3,346억원, 영업이익 531억원을 기록했다(사진=BBQ)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제너시스 비비큐가 코로나19 여파 속에 신메뉴 개발과 과감한 투자로 단독기준 2020년 매출 3,346억원, 영업이익 53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9년 실적대비 매출액 38%, 영업이익 119% 증가한 기록으로, 코로나 19확산 속에서도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신제품들의 출시가 주효한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이에 제너시스 BBQ는네고왕 등 과감한 마케팅 투자의 결실로,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3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등록한 자료는 매출액이 3,200억원으로,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라 '네고왕' 등 프로모션과 관련한 프로모션비용 146억원을 매출 차감해 공시됐다.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을 달성을 한 BBQ는 지난해 코로나 19 확산이 지속됨에 불구하고 4월 배우 이민호를 모델로 발탁하고, 레드착착, 블랙페퍼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해 2030세대 고객들의 인기몰이에 주력했다.

또한 방송인 황광희씨와 함께한 ‘네고왕’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이를 통해 자사앱 가입자수가 기존 30만명에서 255만명으로 대폭 늘어났으며, 지난 해 8월 1개월 매출이 370억원에 달하는 등 창사 이래 최대의 월 실적을 기록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황광희씨를 광고모델로 선정해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을 출시하고 자사앱 프로모션을 지속 강화했다. 이어서 카카오리틀프랜즈와 콜라보로 고객 증정용 소스플레이트 굿즈 및 제품 세트 구성하는 등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등 지난 해 마케팅 활동을 위해 약 332억원을 투자했다.

특히, 지난 해 4월 선보인 포장 및 배달 전문매장인 BSK 모델이 직영운영을 통한 검증 후 7월부터 가맹사업을 전개, 현재 250개 매장을 오픈했고, 300건 가까운 계약이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밖에 제너시스BBQ는 지난 15일 신제품 4종을 출시해  매출 상승을 견인 중에 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올해도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자사앱 중심의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PPL, 디지털광고캠페인, HMR 판매강화 등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이끌어 다시 신기록을 경신하겠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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