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그룹, “5월 공정위 대규모 집단 발표서 6계단 상승 전망”

금호석유화학그룹이 1일 금호리조트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석유화학그룹이 1일 금호리조트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금호석유화학그룹)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금호석유화학그룹이 금호리조트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와 관련 금호석유화학과 금호피앤비화학은 지난 1일 금호티앤아이 등 금호리조트 매도측 4개 회사에 금호리조트 지분 100%에 대한 잔금을 모두 납입했다고 2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에 따르면, 금호리조트 지분은 금호석유화학이 66.72%, 금호피앤비화학이 33.28%를 각각 나눠 보유한다. 이로써 금호리조트는 공식적으로 금호석유화학그룹 소속이 됐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금호리조트가 미래 그룹의 성장동력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다각적으로 시설과 서비스를 개선해 빠른 시일 내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호리조트는 본격적으로 콘도 부문의 리모델링 및 온라인 플랫폼 등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는 작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대표이사에 금호미쓰이화학 김성일 전무를, CFO에는 금호석유화학 조형석 상무를 선임했다. 리조트사업 담당 임원에 김진혁 전 호텔신라 상무를, 골프사업 담당임원에는 과거 한솔그룹의 한솔오크밸리(현 HDC그룹 오크밸리리조트)에서 근무한 전유택 전 한솔개발 대표이사를 각각 영입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금호리조트 직원들은 금호석유화학그룹이 입주해 있는 을지로 시그니쳐타워 건물에서 현재 진행 중인 사무실 리모델링이 완료되는 대로 5월 초 입주할 예정이다. 

한편, 금호석유화학그룹에 따르면, 금호리조트 인수 관련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도 완료됐다. 이로 인해 금호리조트는 계열편입신고 후 오는 5월에 있을 2021년 대규모 기업집단 발표에서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로 편입된다. 이번 인수로 금호석유화학그룹의 대기업집단 순위는 약 6계단 정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