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소상공인 매출 이끌 전문 쇼호스트 발굴...‘라방 경연’
위메프, 소상공인 매출 이끌 전문 쇼호스트 발굴...‘라방 경연’
  • 신현지 기자
  • 승인 2021.04.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 MAKE LIVE’ 시즌1 경연 방송 진행
우승자에게는 위메프 라이브커머스 단독 진행 기회 및 상금 수여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위메프가 소상공인 매출 성장을 도울 특별한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발굴 프로젝트에 나선다. 경연과 소상공인 상생 스토리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젝트다.

위메프는 상생 프로젝트 ‘WE MAKE LIVE‘ 시즌1 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쇼호스트 지망생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동시에 지원한다는 취지다.

방송은 쇼호스트 지망생의 경연 형태로 진행한다. 시즌1에는 남성 쇼호스트 지망생 3인(최승현, 이동준, 노성민)이 현역 홈쇼핑 전문 쇼호스트(박지영)와 함께 각 3회씩 방송에 출연해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한다.

경연 최종 우승자는 시즌1 마지막 10회차 방송에서 단독 공식 쇼호스트로 데뷔한다. 향후 위메프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출연 기회 및 상금 100만원도 제공받는다. 우승자 선정은 전문가 평가 및 방송 최고 동접자수, 매출액 등을 합산해 결정한다.

‘WE MAKE LIVE‘는 5일 오후 6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2회씩(월·수 오후 6시/4월 12일 제외) 총 10회 진행한다. 위메프 앱·웹 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며, 판매 상품 및 참가 쇼호스트 지망생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위메프 사이트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신희운 상생협력팀장은 “’WE MAKE LIVE’는 일반적인 홈쇼핑 형태의 라이브커머스와 달리 경연과 상생이라는 스토리를 함께 담아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라이브방송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