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관련 정부부처가 후원하는 ‘2021 국가공공경영대상’& '2021 CSR/ESG 경영대상' 대회장에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장이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개호 의원이 대회장으로 위촉됐다.

오는 6월에 진행될 ‘2021 국가공공경영대상’과 '2021 CSR/ESG 경영대상' 대회장으로 이개호 의원이 위촉되었다.(사진=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오는 6월에 진행될 ‘2021 국가공공경영대상’과 '2021 CSR/ESG 경영대상' 대회장으로 이개호 의원이 위촉되었다.(사진=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오는 6월에 진행될 '2021 국가공공경영대상' 과 '2021 CSR/ESG 경영대상' 대회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개호 의원이위촉되었다고 6일 밝혔다.

'2021 국가공공경영대상'은 미래성장배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모범이 되는 기관과 단체가 기업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벤치마킹 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국가공공경영의 역량을 상승 시키고자 제정되었다. 국가공공경영대상 최종 수상자는 경영 노력과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2021 CSR/ESG 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수적 과제로 떠오른 △윤리경영, △환경경영, △혁신경영, △창조경영, △사회책임경영활동 등으로 발생 가능한 제반 이슈들에 대한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지속가능경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 특히, 최근 기업들에게 중요한 경영방식으로 떠오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잘 반응하는지도 항목에 반영되어 수상기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6일 대회장으로 위촉된 이개호 의원은 3선 국회의원으로 32대 국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상임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전반기 농해수위 간사, 위원장 직무대행직을 수행했으며 야당과의 대화와 타협을 통해 농어촌상생기금도입, 청탁금지법 개정에 앞장서면서 상임위를 원만히 운영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제64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서 쌀값안정화와 공익형직불제 도입 등 농정개혁의 틀을 마련한 바 있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분야의 현안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