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소비자보호 의식 고취”
흥국생명,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소비자보호 의식 고취”
  • 신현지 기자
  • 승인 2021.04.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소비자중심경영 TF 발족
(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흥국생명이 상품의 기획부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한다는 방침이다. 흥국생명은 지난 9일, 서울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추진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TF’를 발족했으며. 박춘원 대표를 포함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TF’를 중심으로 상품의 기획부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재조직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회사 전반에 스며든 소비자보호 의식을 한 단계 높여 소비자중심경영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이신장되고 신뢰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캐치프레이즈로 ‘소중행(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행복한 보험)’을 선보였으며, 임직원 동영상 교육을 시작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