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회원이면 추가 비용 없이 다양한 교육 콘텐츠 이용 가능

(사진=쿠팡플레이)
(사진=쿠팡플레이)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쿠팡이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쿠팡플레이에 교육 콘텐츠 섹션을 늘려  맘심 공략에 나섰다. 쿠팡플레이는 9일 UI 개편에 맞춰 키즈 및 성인 프로필에 별도의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인기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앞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표 교육 콘텐츠로는  미국 현지 국공립학교 수업에 실제 적용되는 커리큘럼으로서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 전 영상이 OTT 최초로 공개된다.

또 전국 대다수 초등 교실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과 미취학 유아 대상 “아이스크림키즈”의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쿠팡플레이가 OTT 중 유일하게 독점 서비스할 예정이다.

여기에 비상교육의 초등 교육 콘텐츠 “와이즈캠프”와 중고등 교육 강좌 “수박씨닷컴” 강의 영상 또한 쿠팡플레이가 독점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독일 다빈치 미디어 그룹이 제작 및 배급하는 유럽식 STEAM 교육 특화 프로그램 ‘다빈치러닝’의 영어 콘텐츠도 국문 자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우는 영상 콘텐츠 확충을 통해 쿠팡플레이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작년 12월 론칭 이후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히고 풍성한 교육 콘텐츠 확충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