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 박주환 기자
  • 승인 2021.04.1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영업 강화
급변하는 금융환경 내 독보적 역량 바탕으로 최우수 은행 명성 이어갈 것

[중앙뉴스=박주환 기자]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매체인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지(誌)’로부터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Best Bank in Korea 2021)』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하나은행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했다.(사진=한은행제공)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하나은행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했다.(사진=한은행제공)

하나은행은 20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0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 10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 은행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 선정에 이어 통산 5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명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글로벌파이낸스지(誌)는 “하나은행은 전세계 135개국 해외은행들과 환거래를 체결 중으로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의 한국 내 부동의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 며 “무엇보다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영업 강화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글로벌사업지원섹션 FI Biz유닛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글로벌 역량이 다시 한 번 세계 시장에서 공인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급변하는 금융 환경 내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서의 명성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파이낸스지(誌)는 1987년 뉴욕에서 창간한 이래 전 세계 190개국 5만 여 명 이상의 CEO 및 금융전문가들이 구독하고 있는 세계적 권위의 금융ㆍ경제 전문 매체로 각국 금융기관의 성장성, 혁신성, 수익성 등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와 글로벌 기업 및 금융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매년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국내 최대 24개국 216개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글로벌 금융상황에 대한 선제적 리스크 관리는 물론, 중국 내 지점 확장 및 올해 안에 대만 타이베이에 국내 최초로 지점 설립을 추진하는 등 대한민국 금융 비즈니스의 글로벌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