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WON뱅킹 메인화면‘고객 중심’개편···개인화 서비스 강화
우리은행, WON뱅킹 메인화면‘고객 중심’개편···개인화 서비스 강화
  • 박주환 기자
  • 승인 2021.04.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요한 정보 서비스 쉽고 간편하게 이용토록‘고객관점’개편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및 생활금융 콘텐츠 제공

[중앙뉴스=박주환 기자]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19일부터 모바일뱅킹 앱 WON뱅킹의 메인화면을 새롭게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은행 WON뱅킹 메인화면‘고객 중심’개편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WON뱅킹 메인화면‘고객 중심’개편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 개편의 주안점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UI/UX를 개편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별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과 콘텐츠를 추천하는 개인화에 맞춰졌다.

개편된 메인화면에는 오픈뱅킹에 등록된 타행계좌를 포함해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대표계좌가 화면 상단에 배치되어 각 계좌별 거래내역 확인 및 자금이체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간편하게 보는 대시보드’를 통해 최근 거래내역과 실시간 환율 등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정보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인화에 초점이 맞춰진‘나만의 맞춤 상품 및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의 나이, 직업, 금융자산 등을 분석해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및 생활금융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개편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위주로 메인화면을 간결하게 구성해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며“앞으로도, 개인화 기능을 활용한 메뉴 구성과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