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알레르기 질환 바로알기 우편・밴드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울진군, 알레르기 질환 바로알기 우편・밴드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1.04.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레르기 질환 바로알기 SNS, 밴드, 우편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사진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9일부터 2주 동안 건강취약계층인 관내 임신부 등 30명에게 만성질환인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알레르기 질환 바로알기 SNS, 밴드, 우편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기존 집합교육이 아닌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했으며, 임신부들이 안전한 집에서 편안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했다.

만성질환인 알레르기·비염은 사회 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증가하는 추세이며 천식은 소아에서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질병부담이 가장 높은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울진군은 교육을 통해 임산부뿐만 아니라 출생아, 나아가 가족 구성원이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미래 삶의 질 향상과 사회·경제적 부담 경감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또한 '내 손안의 작은 숲 체험'으로 집에서 만들어보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만들기를 실시 할 예정이다.

조수현 보건소장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고, 건강한 생활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