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재단과 손잡고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지원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현대리바트가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 현대리바트는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리바트와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9월까지 총 80명(4차수, 각 차수당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이들에게 홈 인테리어 시공과 관련한 교육 및 실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고로,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란 가정용 인테리어 분야에서 고객 상담과 시공, 감리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전문 직종을 말한다.

현대리바트와 MOU 체결한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위탁교육기관인 ‘한국건설직업전문학교’를 통해 건축·목공·가구 시공 기술 180시간 교육을 진행하고, 현대리바트는 특화된 고객 서비스 마인드와 가구 시공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한 ‘전문화 교육’을 진행한다. 또 별도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교육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모든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대상으로 3주간 현대리바트의 시공 현장 실습을 지원하며, 특히 교육 및 실습에 필요한 2,000만원 상당의 교육보조재료(주방 가구 등)도 제공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숙련된 인테리어 전문가가 현재 부족한 실정”이라며 “구인난을 겪고 있는 시공 업체들을 돕기 위해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육성 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