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 음주 예방 퀴즈쇼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흡연 음주 예방 퀴즈쇼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달 19일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6일까지 관내 초등 3개교, 중고등 7개교 학생 82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 비대면 스마트 퀴즈쇼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외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한 ‘스마트 퀴즈쇼’로 진행되며, 향균 필름이 부착된 블루투스 리모컨을 활용해 각자의 교실에서 전교생이 동시에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하여 집합 인원을 줄였다. 

학생들은 △담배의 유해성분 △전자담배의 문제 △금연의 이득 △술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음주에 대한 오해 등에 대해 초성게임, 스피드 퀴즈 및 ox퀴즈, 난센스 퀴즈를 풀어 금연에 대한 의지를 다진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는 버튼식 게임 형식의 참여형 교육은 수동적인 강의형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의성군 관계자는 “청소년기는 평생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교육 효과가 가장 크다.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조기 흡연율을 낮추리라 생각한다”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가족 등 주변 흡연자와 지역사회에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을 돕는 적극적인 금연 전도사로서의 파급도 기대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