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및 지역 주요 경제 관련 기관·단체들이 11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경주시 착한배달앱 ‘달달’ 이용 활성화 협약식을 열고 있다.
경주시 및 지역 주요 경제 관련 기관·단체들이 11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경주시 착한배달앱 ‘달달’ 이용 활성화 협약식을 열고 있다.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경주시와 지역 주요 경제 관련 기관·단체는 11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경주시 착한배달앱 ‘달달’ 이용 활성화 협약식을 가졌다.

경주시 주관으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경주시의회 및 경주상공회의소,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주센터, ㈜달달소프트 등 8개 기관이 참석했다.

각 기관·단체는 협약을 통해 ‘달달’의 활성화를 위한 시민 홍보와 각종 정책의 적극 추진으로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재도약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주시 공공배달앱 ‘달달’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지난 10일부터 서비스가 개시됐으며,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달리는 달팽이’ 앱을 다운로드한 후 사용하면 된다.

‘달달’은 경주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시스템이 연동돼 앱 내에서 경주페이 결제가 가능하고 10% 캐시백 할인도 적용된다.

또 많은 가맹점이 5~10% 추가 할인도 실시해 이용자는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 구성은 배달음식, 마트, 농산품 등으로 다양하다.

경주시 김호진 부시장은 “경주시 공공배달앱 ‘달달’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달달’ 서비스 개시와 함께 ㈜달달소프트는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2일부터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달달’ 앱의 1:1 문의하기에서 참여의사를 전달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참여자는 1달 동안 ‘달달’ 서비스 개선에 참여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