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와 국내 최대 미디어아트 체험관 건립 위한 MOU 체결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현대백화점 계열의 ICT 전문기업인 현대퓨처넷이 실감형 콘텐츠 사업` 진출을 위해 디지털콘텐츠 전문기업인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손을 잡았다. ‘실감형 콘텐츠 사업’이란 영상콘텐츠, 음향, 디스플레이에 MR·AR·홀로그램 등 디지털미디어 신기술을 결합해 몰입도 높은 실감형 콘텐츠를 구현하는 사업을 말한다.

현대퓨처넷은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실감형 콘텐츠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지난 17일 계약을 맺고, 국내 주요 관광거점에 각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 건립에 박차를 가했다.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이란 영상·음향 등 멀티미디어 관련 기술 활용한 신개념 전시 체험 공간을 의미한다. 벽면 또는 바닥 등에 영상을 투사하는 방식의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비롯해, 스마트 센서를 활용해 고객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모션 트래킹 기술’과 바람·향기·조명 등을 영상과 연동하는 ‘실감 재현 기술’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디스트릭트홀딩스가 제주특별자치도에 운영중인 ‘아르떼뮤지엄 제주’가 대표적으로, 빛과 소리의 조화로운 연출을 통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다.

이와 같은 사업 적용으로 현대퓨처넷은 강릉시와 경포호 인근 관광특구 내 사업부지(1만 3,896㎡)에 4,975㎡ 규모의 국내 최대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실감형 콘텐츠 사업에 진출하는 현대퓨처넷은 방송(SO)·통신 사업부문을 지난해 11월 물적분할함에 따라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SK바이오랜드(현 현대바이오랜드)를 인수했으며, 헬스케어·에듀테크 등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신사업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류성택 현대퓨처넷 대표는 “올 하반기 중 강릉 등 국내 주요 관광거점에 당사의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노하우와 디스트릭트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디자인 역량이 접목된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실감형 콘텐츠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결합한 사업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17일 소비자 권익 인식제고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선포식을 갖고 ‘소비자중심경영 위원회’를 발족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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