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실전 노하우 ‘매매의 기술’ 2위 안착

(사진=신현지 기자)
(사진=신현지 기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알라딘 인터넷 서점의 5월 4주 베스트셀러에 정유정 작가의 신작 ‘완전한 행복’이 예약 판매개시 하루 만에 알라딘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27일 알라딘 인터넷 서점은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후 4개월 만에 한국 장편소설이 다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알라딘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완전한 행복’은 정유정의 신작 장편소설로 자기애의 늪에 빠진 한 인간이 자신의 행복을 위해 타인의 삶을 휘두르기 시작할 때 발현되는 일상의 악에 관해 이야기한 작품이다.

정유정 작가의 특유의 압도적인 서사와 속도감 있는 문장이 유감없이 발휘되었다는 평이다. 정유정 작가는 26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직장을 그만두고 작가가 된 사연부터 살인자의 심리를 알아보기 위해 2년간 직접 사이코패스로 살아본 사연 등을 전한 바 있다. 주 구매층은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딘 5월 4주 베스트셀러 (자료=알라딘)

지난주 베스트셀러 1위에서 한 계단 내려간 ‘매매의 기술’은 여의도 증권가에서 25년간 실전 경험을 쌓은 트레이더 박병창의 책으로 주식에서 최적의 매매 타이밍에 대한 기술적 분석을 담은 책이다. 주 구매층은 40대로 전체 구매의 42.7%를 차지했다.

이어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어린이 시리즈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의 ‘Go Go 카카오프렌즈 20 : 한국 3’은 베스트셀러에 3위에 올랐다. 또 영국에서만 70만 부 이상 판매로 영국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책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베스트셀러에 4위를 기록했다.

한편 구독자 수 195만 명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터 잠뜰TV의 추리 스토리북 ‘블라인드 1’은 10대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판매 개시 이틀 만에 베스트셀러 5위에 올랐다. ‘마도조사’로 국내 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묵향동후의 ‘인사반파자구계통’은 예약 판매만으로도 베스트셀러 6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사전 편찬의 장인이 국어사전에 다 담지 못한 우리말의 ‘속뜻’을 이야기하는 ‘우리말 어감 사전’, 미야베 미유키의 새로운 연작소설 시리즈 ‘기타기타 사건부’, 박준 작가의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연으로 판매량이 13배 증가한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오베라는 남자’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작 소설 ‘불안한 사람들’이 금주 새롭게 20위권에 진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