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길우·홍경·이상희 주연 ‘정말 먼 곳’ 피렌체 한국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강길우·홍경·이상희 주연 ‘정말 먼 곳’ 피렌체 한국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 신현지 기자
  • 승인 2021.06.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에 가려진 감정의 대비를 표면 위로 강하게 드러내는 작품”
영화 (정말 먼 곳) (사진=영화사 행방)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영화 ‘정말 먼 곳’(박근영 감독)이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린 제19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심사위원상 인디펜던트 부문에서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 3월 개봉 이후, 각양각색의 매력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강길우, 홍경, 이상희 그리고 기주봉, 기도영, 김시하, 최금순까지 주조연 배우들의 완벽한 앙상블, 아름다운 화천의 풍경과 그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배우들의 모습을 담은 황홀한 미장센, 이 모든 것을 극대화한 박근영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으로 관객들의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사진=영화사 행방)

영화 ‘정말 먼 곳’은 자신만의 안식처를 찾은 진우에게 뜻하지 않은 방문자가 도착하면서 흔들리기 시작하는 일상을 섬세하게 담고 있다.

영화제 측은 "목가적인 풍경은 아름다운 그림처럼 매혹적이며, 내러티브 형식의 시나리오는 일상에 가려진 감정의 대비를 표면 위로 더 강하게 드러내고 있고 영화 ‘정말 먼 곳’은 인간 사회가 수 세기 동안 가져온 관계의 형식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며" 삶의 순환과 서로 다른 본성의 공존을 그려낸 이 영화의 궁극적인 의미는, 존재의 균형이 얼마나 깨지기 쉬운지를, 탄생과 삶과 죽음 앞에서 이 우주는 모두 같은 선상에 놓여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영화는 개인의 자유, 공동체 가치의 공유, 타인의 존중은 사회의 진화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요소임을 이야기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피렌체 한국영화제에서 같은 상을 수상한 작품으로는 전고운 감독의 ‘소공녀’, 박석영 감독의 ‘스틸 플라워’ 등이 있다. 영화 ‘정말 먼 곳’은 현재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on, 곰TV, 씨네폭스, SKY TV, 웹하드 등 안방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