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영세일, 인기 TOP 10개 공개
‘여름’ 키워드로 한 대용량 상품 대세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CJ올리브영이 대규모 정기 세일 ‘올영세일’을 진행중인 가운데, ‘여름’을 키워드로 한 대용량 기초 화장품들이 반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CJ올리브영은 올영세일의 매출 중간 집계(6월 3일~6월 6일)한 결과를 이 같이 공개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번 세일에서는 지난 3월 세일 대비 기초 화장품 매출이 30% 이상 증가 했는데 여름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기초 상품군이 강세를 보였다. 인기상품 TOP10에는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1위를 차지했고 ‘코스알엑스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6위), ‘더랩바이블랑두 올리고 히알루론산 5000 토너’(10위) 등 대용량이나 추가 증정, 원플러스원(1+1)을 내세운 기획 상품들이 판매 상위에 올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백신 접종에 소비 심리가 활기를 띠는 한편, 새로운 계절에 대한 기대감도 더해져 이러한 소비 패턴이 나타난 것으로 본다”라고 분석했다.

또 여름 필수 아이템인 ‘닥터지 그린마일드 업 선 플러스’ (2위)등 선케어 상품과, ‘마스크 프루프’ 트렌드가 지속되며 땀과 습기로부터 메이크업을 보호해주는 제품들도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클렌징 상품군에선 폼클렌징 추가 증정을 내세운 850ml 대용량 상품도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소비 심리가 되살아나면서, ‘여름’을 콘셉트로 한 합리적 구성의 대용량 상품이 인기를 끄는 등 온·오프라인 매장이 올영세일과 함께 활기를 되찾는 추세”라며 “세일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파격적인 혜택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이번 올영세일에서 구매해야 하는 대표 인기 상품을 실속 있게 구매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오는 9일엔 3차 ‘선착순 특가·증정’ 행사가 진행되며, ‘유세린 하이알루론 엘라스티시티 나이트크림’ ‘메디힐 티트리 임팩트인 밸런싱 마스크’ 등을 0원 혹은 100원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에 선착순 판매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