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중형 SUV 최초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디자인 차별화한 '그래비티' 모델도 선보여

[중앙뉴스=윤장섭 기자]기아차의 신형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이 8일 처음으로 공개됐다.

기아차의 신형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이 처음으로 공개됐다.(사진=기아차)
기아차의 신형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이 처음으로 공개됐다.(사진=기아차)

기아차는 6년 만에 준중형 SUV 시장에서 주목 받아온 신형 스포티지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차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형 스포티지는 5세대 스포티지 모델이다.

기아차는 신형 스포티지의 브랜드 주제를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으로 방향성을 제시했다.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이후 6년만에 ‘전체 리모델링’한 5세대 모델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역동적이면서도 단순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면서 실내는 사용자 중심 설계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차량 전면부 헤드라이트 디자인에서부터 타이거 노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물론 후면부 리어램프까지 당당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신형 스포티지의 측면은 웅장하고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에 입체적인 볼륨을 더해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느껴지며 유니크한 크롬 벨트라인 몰딩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후면의 연출 역시 심풀(Simple)하다. 후면은 스포티하고 와이드한 숄더에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가니쉬와 날렵한 리어램프를 통해 심플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대면적의 블랙 리어 범퍼에 독창적인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함으로 전면부와 통일감을 줬다.

기아차는 새롭게 선보인 신형 스포티지(5세대 모델)에 이어 ‘그래비티’도 공개했다.

기아차는 신형 스포티지에 이어 ‘그래비티’도 공개했다.(사진=기아차)
기아차는 신형 스포티지에 이어 ‘그래비티’도 공개했다.(사진=기아차)

‘그래비티’는 신형 스포티지와 디자인을 차별화한 모델이다. 볼륨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한층 단단한 인상의 전후면 범퍼에 블랙 유광의 도어 가니쉬, 상향된 루프랙 등을 통해 보다 강인한 인상을 구현했다.

실내에선 기어노브를 없애고 다이얼 타입의 전자식 변속기(SBW)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장착, 외관에서 보여준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조화를 이뤘다. 휘어진 인포테인먼트 화면 크기는 12.3인치이고 운전석 클러스터 역시 동일한 크기의 화면이 내장됐다.

 또 운전석 시트 포지션과 측면부 필러(기둥)들, 전면 시야 글래스 각도와의 조화로 역대 스포티지 중 가장 우수한 시계 영역도 갖췄다. 사이드 미러의 접합부를 A필러(측면부 첫번째 기둥) 도어로 내리고 계기반 역시 아래로 30mm 더 내려 ‘전면뷰’ 개방감이 시원하다는 평가를 받을 만하다.

운전석 내부(사진=기아차)
운전석 내부(사진=기아차)

이밖에 운전석과 보조석 사이 센터콘솔 위치를 높이는 디자인을 더했고 대시보드 하단부 양쪽으로 들어간 에어벤트 크기나 모양새 역시 새로운 컨셉이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담당 전무는 “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내 공간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SUV로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기아 고객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트림별 사양과 상세 가격 등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