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국립등산학교, ‘백신 인센티브 교육’ 시행
속초 국립등산학교, ‘백신 인센티브 교육’ 시행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1.06.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등산학교와 인공암벽장 전경 사진
국립등산학교와 인공암벽장 전경 사진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속초 국립등산학교(교장 안중국)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무료 숙박형 교육프로그램 운용한다. 

안중국 교장은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한 정부의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프로그램’ 하나로 이 체험교육과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선착순으로, 팀당 4인 단체로 매 회당 5팀(20명)까지 국립등산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4인 1팀 대표로 한 사람이 예약하면 되며, 예약 후 일행 모두의 접종완료증명서를 함께 첨부하여야 한다.

교육은 첫날 저녁식사 후 오후 7시까지 입교, 방 배정 후 2시간 동안 스포츠클라이밍 교육을 진행한다. 숙소는 4인 1팀당 복층 구조의 8인실 1칸씩 배정한다. 입교 이후 다음날 아침 퇴실 때까지 음주 금지 등, 운영방침에 따라야 한다. 

 교육일정은 7월 2∼3일(금∼토)과 7월 7∼8일(목∼금) 2회 시범 운용 후 교육생 호응도, 코로나19 상황, 백신접종 현황 등을 보아 9월 말까지 월 2회씩 시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등산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국립등산학교는 속초시 숲박물관의 송림 옆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자연휴양림 숙소와 비슷한 복층 구조의 8인실 8개, 4인실 2개를 비롯해 교육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엄홍길, 박영석 등 한국 대표 산악인들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국립산악박물관이 바로 옆에 자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