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은 KEMA와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사옥에서 초소형 전기차 핵심부품 경량화를 위한 신소재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SK종합화학)
SK종합화학은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와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사옥에서 초소형 전기차 핵심부품 경량화를 위한 신소재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SK종합화학)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SK종합화학이 초소형 전기차용 신소재 개발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이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KEMA)와 손잡고 미래차용 신소재 개발에 나선 것.

SK종합화학은 KEMA와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사옥에서 초소형 전기차 핵심부품 경량화를 위한 신소재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SK종합화학은 이번 KEMA와의 협력으로 초소형 전기차용 소재 개발을 위한 실증사업을 실시하고 중·장기적으로 중대형 전기차의 경량화 소재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SK종합화학은 최근 E-모빌리티 확산에 맞춰 친환경 솔루션의 핵심인 3R(Recycle·Reduce·Replace)을 통해 친환경 그린 비즈니스 및 관련 업계와의 상생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포스코와 전기차에 적용하기 위한 철강-플라스틱 복합소재 개발에 뜻을 모았다.

또한, SK종합화학은 고기능성 폴리프로필렌인HCPP(High Crystalline Polypropylene plastic)와 같은 경량화 플라스틱 소재를 개발해 상용화했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이처럼 개발된 소재는 차량에 적용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사, 부품사, 소재사가 공동으로 협력해야만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유관 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오토모티브 소재 사업에서 친환경 전략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배성찬 SK종합화학 오토모티브 사업부장은 “SK종합화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초소형 전기차의 경량화와 안전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소재를 개발을 통해 전기차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