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갑질 해결책 마련에 적극 동참” 약속

(사진=쿠팡이츠)
(사진=쿠팡이츠)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쿠팡이츠가 일부 이용자의 갑질과 무리한 환불요구로 피해를 본 점주를 보호하기 위해 별도 조직을 꾸리기로 했다며 22일 입장문을 밝혔다.

앞서 지난 21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음식을 주문한 손님과 환불 건을 두고 쿠팡이츠에 호소하던 동작구 소재 김밥집 점주가 쓰러져 병원치료를 받다 끝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주문한 새우튀김 빛깔이 이상하다며 3개 중 1개 환불을 요구하는 내용이었다.

이 과정에서 점주는 손님으로부터 접수된 항의 내용과 주의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쿠팡이츠 측과 통화 중 쓰러졌고 쿠팡이츠는 갑질 고객 피해를 당한 점주에 "동일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해달라“는 내용의 반복 전화주의를 줬던 것으로 전해졌다. 점주는 뇌출혈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해 있다 3주 만에 사망했다.

이와 관련해 22일 쿠팡이츠는 입장문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갑질과 무리한 환불요구, 악의적 리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점주 여러분께 적절한 지원을 해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머리를 숙였다.

그러면서 “앞으로 고객상담을 비롯해 서비스 전반을 점검하고 고객과 점주 여러분 모두 안심하고 좋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담조직을 신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또 점주의 갑질 어려움을 들을 수 있는 전담 상담사를 배치하고 상담사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강화하는 등 상담 과정도 개선할 것을 포함했다.

여기에 악성 리뷰에 대해 점주가 직접 댓글을 달아 해명할 수 있는 기능도 조속히 도입하고, 악성 리뷰에 대해 신속하게 노출이 되지 않도록(블라인드 처리) 신고 절차도 개선하겠다고도 강조했다.

아울러 “공정한 리뷰를 위해 평가 분리 기능을 강화하고  갑질 이용자 문제 해결 등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