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인컷, ‘당신 얼굴 앞에서’, ‘미드나이트’ 해외 11개국 계약 성사

‘당신 얼굴 앞에서’, ‘미드나이트’ 해외용 메인 포스터(사진=(주)화인컷)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코로나 상황에도 해외 배급사들이 여전히 한국의 다양한 영화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홍상수 감독의 신작 ‘당신 얼굴 앞에서’가 칸 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를 앞두고 세계 각국과 수출 계약이 성사됐다.

15일 해외 세일즈사 ㈜화인컷에 따르면,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 ‘당신 얼굴 앞에서’가 16일 칸 영화제 최초 상영을 앞두고 세계 각국과 수출 계약이 성사됐다. ‘강변호텔’, ‘밤의 해변에서 혼자’ 등 홍상수 감독의 기존 작품들을 배급한 이력이 있는 미국의 저명한 배급사 The Cinema Guild가 미국 판권을 가져가며 “홍감독이 다시 한번 마법을 부린 작품”이라고 평했다.

이어 '러브레터' '레옹' 등을 배급한 대만의 AV-JET INT’L MEDIA, '기생충' '버닝' 등 대형 영화들을 배급해온 브라질의 판도라 필름(PANDORA FILMES), '사울의 아들' '마틴 에덴' 세계 주요 영화제 수상작들을 배급해온 일본의 미모사 필름, 지아장커, 모함마드 라술로프 등 저명 감독의 작품들을 배급하는 영국 뉴 웨이브 필름(NEW WAVE FILMS)와 계약 체결이 완료되는 등 연이은 각국의 배급사들과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홍상수 감독의 11번째 칸 진출작 '당신 얼굴 앞에서'는 올해 칸 영화제에서 아르노 데플레생, 마르코 벨로치오 감독 등 저명 감독들의 영화를 선보이기 위해 신설된 칸 프리미어 섹션(Cannes Premiere Section)에 초청됐다.  

화인컷은 지난달 30일 극장과 티빙에서 동시 개봉한 진기주, 위하준 주연의 '미드나이트'의 해외 수출계약 사실도 알렸다. ' 아가씨' '기생충' 등을 배급한 프랑스의 대형 배급사 The Jokers Films를 필두로, 일본의 Gaga Corporation, 베터남의 Westec Medea Ltd., 필리핀의 VIVA Networks 등 각국을 대표하는 배급사들에서 잇따라 수출 계약을 맺었으며,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11개국과 수출 계약이 확정됐다. 

이와 더불어 미국의 뉴욕 아시안 영화제, 캐나다의 판타지아 영화제 등을 비롯한 서구권 유수의 영화제들에서도 연이은 초청을 받았다.

뉴욕 아시안 영화제 집행위원장인 사무엘 하미에르는 "'미드나이트'는 아주 뛰어난, 손에 땀을 쥐는 스릴러 영화이며 우리는 이 영화를 반드시 초청해야한다고 확신했다, 청각 장애를 가진 여주인공이라는 독특한 전제가 시종일관 이 영화를 움직이면서, 이 영화는 불안이라는 감정의 독특한 경험과 미학을 선사한다"고 초청 배경을 말했다. 

한편 뉴욕 아시안 영화제는 2002년 첫 개최 이후 대중적이면서도 독특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아시아 영화를 위주로 상영해왔다. 뉴욕내에서 관객 호응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뉴욕 방문 시 꼭 들러 봐야하는 행사로 지정되는 등 로컬들에게도 인지도 높은 행사로 알려지고 있다.  역대 한국영화 초청작으로는 '82년생 김지영'(김도영), '천문: 하늘에 묻는다'(허진호) 등이 있다. 

화인컷은 “코로나 상황으로 위축되었던 해외 배급사들이 여전히 한국의 다양한 영화에 관심을 가지고 각 국의 극장 배급을 지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