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순 행장 “기업금융 부문은 전기차 중심으로 신규고객 유치 주력”

한국씨티은행이 사업을 접기로 한 국내 소비자금융 ‘출구전략’ 공개를 8월로 미뤘다. (사진=김상미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사업을 접기로 한 국내 소비자금융 ‘출구전략’ 공개를 8월로 미뤘다. (사진=김상미 기자)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사업을 접기로 한 국내 소비자금융 ‘출구전략’ 공개를 8월로 미뤘다. 한국씨티은행은 7월 중 전체 매각, 분리매각, 단계적 폐지 중 어떤 방안을 추진할지 확정짓겠다는 방침이었으나 일정이 다소 미뤄진 것.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15일 오후 직원들에게 보낸 ‘CEO 메시지’에서 “복수의 금융회사가 인수의향서를 제출했고 현재 인수의향을 보인 회사들의 실사가 진행 중”이라며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잠재적 매수자들의 실사를 지원하면서 긍정적인 결과 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행장은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실사와 이사회 및 금융당국과의 협의 등 일정에 따라 출구전략의 구체적 실행 방향은 오는 8월에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씨티은행에 정식으로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금융사들은 4곳 이상으로 알려진 가운데, 전체 인수를 희망하는 곳도 포함돼 있지만 다수는 자산관리(WM), 신용카드 사업부의 부분 인수를 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한국씨티은행이 통매각과 부분매각 중 어떤 출구전략을 선택할지 관심이 큰 상태다.

유 행장은 또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과 소비자금융 출구전략을 추진하는 어려운 영업환경 하에서도 소비자금융과 기업금융은 수익과 비용 측면에서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면서 “소비자금융 부문과 관련 출구전략이 진행되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고객 수는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업금융 부문과 관련 “전기차를 중심으로 자동차 산업에서 신규 고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며 “커머셜사업본부는 신규 고객 유치 및 교차판매 증대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이 있었고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20%이상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