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청 전경
영양군청 전경

영양군 금경연화백예술기념관에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의 예술나무 펀드의 지원을 받아 이달 13~20일(8일간) 진행한 수비미술교실에서 작품 60여점을 22일 전시했다.

하늘아래 첫동네 수비 미술교실은 2020년 ARKO 공모사업으로 한국화(사군자), 한글서예, 도자기, 아크릴화 각 분야의 유명 전문선생님들을 초청하여 지역주민들과 한여름 멋진 예술 추억을 함께 만들고 즐거운 창작의 시간을 가졌다.

8일간의 수업을 통한 결과물인 도자기, 서예, 한국화 등 작품 60여점을 22일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미술교실에 참여한 김00은“코로나19로 인해 예술체험 기회가 부족하였는데 이번 미술교실에 참여하게 되어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전시회에 나의 작품이 실려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수비는 하늘아래 첫동네라 불리는 해발 430m에 위치한 청정지역이면서 작은 시골마을이어서 문화적 체험을 접하기 어려운 여건이며, 이번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수비미술교실로 인해 지역민들의 문화향유기회를 얻고,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위로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3년 수비면 발리리에 건립된 금경연화백예술기념관은 영양군 수비면에서 태어난 서양화 도입의 선구자이신 금경연 화백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기념관이며, 현재는 금경연 화백 작품 및 유품을 상설 전시하고 있어 전국 각지에 있는 예술인들이 찾고 있는 산 교육장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