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억 규모의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200팀 운영자금 지원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 (사진=BBQ)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ESG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취업난과 고용 불안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총 200억원 규모의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오는 30일까지 응모를 받고 있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2명이 한 팀이 되어 지원할 수 있다. 팀의 대표 1인만 2030세대라면 파트너 1인은 연령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 또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영남, 호남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참가자를 모집을 진행, 선발 과정을 통해 최종 20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팀은 BSK(BBQ Smart Kitchen) 매장부터 인테리어, 시설, 초기 운영자금 등 8천만원 상당을 지원 받는다.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200억원 상당을 지원하는 제너시스BBQ 그룹은 청년들에게 단순히 금전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다져 성공한 사업가로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달 30일까지 BBQ, 채널A, 잡다(JOBDA)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공정한 선발을 위해 HR전문기업인 마이다스인의 지원을 받아 역검(AI역량검사)가 도입됐다. 역검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략게임, 성향파악, 영상면접을 통해 직무 적합도와 역량 스펙트럼을 분석하여 인재를 선발한다.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청년 취업난으로 패기와 열정으로 사회에 걸음을 내딛어야 할 청년들이 제대로 된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좌절하는 상황들이 안타까웠다”며 “물고기를 잡아 주기 보다는 잡는 법을 가르쳐 줌으로써 이들이 열정을 가지고 도전할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고 말하며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의 의의를 설명했다.

포장 및 배달 전문매장인 BSK는 지난 해 6월 1호점 가맹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350개 매장이 오픈했다. 내점이 없는 소형 점포 형태의 BSK는 외부 배달 플랫폼 활용 및 디지털 마케팅 등에 상대적으로 익숙한 젊은 청년층에게 적합한 사업모델로 매장을 오픈한 가맹점주 중 약 60%가 2030세대다.

지난 1년여 기간 동안의 매장 실적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보면, 3년간 운영 시 평균 3억원 규모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BSK 매장을 운영 중인 평촌중앙점 정성엽 사장(25세)은 "시장성을 보고 외식업 창업을 결심은 했지만 관련 경험이 전무하다 보니 막상 무엇부터 해야 될 지 막막하던 차에 여러 매체를 통해 BSK를 접하게 됐고, 오랫동안 봐온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치킨대학 등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에 이끌려 창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약 9천만원의 월 매출을 올린 정사장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빠른 시일내에 월 1억 매출을 달성하는 것이 단기 목표다"라고 말하며 "이를 달성하고 나면 안정적으로 매출을 유지하면서 향후 2호점, 3호점 오픈을 준비해 최연소 다점포 사장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2인 1조로 구성된 팀당 8천만원 상당의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활짝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력, 성별, 지역 등 제한없이 성공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만 갖추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니 많은 청년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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