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결과 관계없이 8강행 확정...8강행 마지막 티켓은 누가?

[중앙뉴스=윤장섭 기자]한국 여자 배구가 숙적 일본을 꺾고 8강에 직행했다. 우리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은 세계적인 스트라이커 김연경을 앞세워 5세트까지 가는 혈투끝에 승리했다.

우리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은 세계적인 스트라이커 김연경을 앞세워 5세트까지 가는 혈투끝에 승리했다.(사진=김연경 선수. 방송 캡처)
우리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은 세계적인 스트라이커 김연경을 앞세워 5세트까지 가는 혈투끝에 승리했다.(사진=김연경 선수. 방송 캡처)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은 31일 저녁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A조 조별리그 4차 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2로 꺾고, A조에서 최소 3위 자리를 확보해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우리 대표팀은 첫세트와 세번쩨 세트를 이겼고, 일본은 둘째 세트와 넷째 세트를 가져갔다.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우리 대표팀은 마지막 5세트에서 12-14까지 몰려 벼랑끝에 섰지만 대표팀의 해결사 박정아(한국도로공사)가 연속 득점으로 승부를 듀스로 끌고 갔고 끝내 역전승을 일궈냈다.

우리 대표팀이 속한 A조에서는 브라질이 4승으로 조 1위를 차지했고, 세르비아가 3승 1패로 8강에 직행했다. 우리 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도 한일전에서 승리하며 3승 1패를 거둬 8월 2일에 진행되는 세르비아와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8강행을 확정지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는 A·B조별 6개 팀이 각각 한번씩 경기를 치러 각 조 상위 4개팀이 8강에 오른다.

한편 우리에게 패배를 당한 케냐는 4패를 당해 탈락이 확정됐고 도미니카공화국(1승 3패)과 일본(1승 3패)은 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