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반 금융상담 등 MZ세대 겨냥한 서비스 발굴

(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메타버스가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되면서 보험업계에서도 상담 창구 등에 활용될 전망이다.

흥국생명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고 30일 밝혔다. 생명보험사 중 ‘메타버스얼라이언스’에 가입한 것은 흥국생명이 처음이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K-메타버스연합군’으로, 삼성전자, SK텔레콤, 우리은행 등 300여 개의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흥국생명은 메타버스관련 신기술을 보유한 얼라이언스 내 혁신기업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가상현실에 익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서비스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사업 및 신기술협업 분야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금융상담, AR/VR 기술을접목한 헬스케어 서비스,  반려인 및 반려동물 친밀도를 높이는 메타버스 기술 등 메타버스 플랫폼속 라이프사이클에 지속적으로 관여할 수 있는 사업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용자 기반의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위한 신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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