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가 아무리 예쁘고 얼굴이 동안이라고 해도 팔뚝살, 허벅지살, 뱃살만 통통한 사람들이 있다. 부분비만의 한 종류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부위에 뭉친 셀룰라이트는 웬만한 다이어트로는 끄떡도 없다.

엣지있는 스타일을 방해하는 팔뚝살, 팔뚝살의 종류도 다양하게 두껍고 처지고 단단하기까지 해서 부분비만에 효과적인 HPL 지방분해주사나 PPC 주사의 도움을 받지 않는 한 팔뚝살 다이어트에서 성공하기란 여간해선 쉽지 않다.

팔뚝살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팔뚝살의 종류와 생활속 예방법을 드림클리닉 연예인 이미지메이킹을 담당하고 있는 한미정 원장님의 도움말로 소개한다.

◈ 내 팔뚝살은 어떤 유형?

처진 팔뚝 : 팔을 들어 올리면 팔뚝의 살이 밑으로 쳐진다. 팔운동이 거의 없어 근육의 양이 부족하고 피부에 탄력이 떨어진 것.

단단한 팔뚝 : 팔뚝을 잡았을 때 단단하고 탱탱해서 잘 잡히지 않는다. 팔을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어 지방이 차곡차곡 쌓이게 되고 결국 딱딱하게 굳어 셀룰라이트가 제대로 두껍게 형성된 경우다.

알통형 팔뚝 : 알통이 잡혀있는 것처럼 팔뚝선이 울퉁불퉁하다. 근육이 불균형하게 한쪽으로만 몰려서 매끈하지 못한 팔뚝라인이 형성된 것. 선천적인 경우는 드물고 근육을 한쪽 방향으로만 무리하게 사용해서 생긴 것이 대부분이다.

◈ 팔뚝살 예방하는 생활습관

- 팔만 움직이지 말고 상체 전체적인 운동을 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글씨를 쓰거나 서류를 정리하고 물건을 드는 등의 움직임은 팔운동은 아니다. 목에서 어깨로, 어깨에서 팔로 이어지는 전체적인 팔 운동을 해야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면서 부분적인 지방의 축적을 방지할 수 있다.

-늘 상체를 똑바로 펴는 자세로 팔뚝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한다
부분비만을 가진 사람의 대다수가 자세가 바르지 못하다. 항상 등이 굽어 구부정하게 앉아있거나 똑바로 걷지 못하면 목과 어깨가 굳어지고 몸의 활동이 둔해져 혈액 순환을 어렵게 한다. .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지 않는다
같은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있는 일이 회사원들은 목과 어깨 근육의 긴장이 심해지면서 팔에 살이 찌고 몸이 둔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1시간에 한 번씩 팔 전체를 돌려주는 스트레칭을 습관화 하면 팔뚝에 지방이 뭉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