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건설취업 콘잡이 2011년 10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GS건설이 10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GS건설은 플랜트구매, 품질관리, 해외견적, 해외proposal, 전기시공 등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에도 각 분야별로 연이은 채용 또한 진행예정이다. 다음으로 9월부터 10월 말까지 총 9건의 총 3000억 원의 수주를 기록한 한양이 6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고, 올해 40억 원 이상의 해외 수주 실적을 보이고 있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1단계 하락하면서 3위로 내려왔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건설회사인 현대엠코는 3단계 상승하면서 4위로 올라왔고, 황보건설은 순위 변동 없이 5위에 머무르고 있다.

이외에도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비케이건설, 쌍용건설, 현대건설이 10위 안에 들었다.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광혁건설이 1위 자리에 올랐으며, 지난 달 4위였던 이래토건이 2단계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다. 다음으로 태아건설이 1단계 하락하면서 3위로 내려갔고, 4위와 5위는 각각 성보씨엔이 선진지큐씨가 차지했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희림건축이 1위를 차지했고, 건원건축과 삼우건축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공간건축이 3단계 하락하면서 내려왔으며, 5위는 순위 변동 없이 정림건축이 차지했다.

엔지니어링 CM 부문에서는 포스코엔지니어링이 6단계나 상승하면서 1위로 올라왔고, 건화가 1단계 상승하면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한미글로벌건축사사무소가 2단계 하락하면서 차지했고, 4위와 5위는 현대엔지니어링과 삼성엔지니어링이 차지했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국보디자인이 1단계 상승하면서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삼우이엠씨와 다원디자인은 각각 4단계, 2단계 상승하면서 2위와 3위에 올랐으며, 반면 리스피엔씨와 중앙디자인은 3단계 2단계 하락하면서 4위와 5위에 머물렀다.

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는 구직회원 들의 입사희망기업, 기업연봉정보 등록 조회 수, 기업면접족보 등록 조회 수 등 직접적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집계되며, 기타 자세한 순위는 건설취업 콘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