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세계적인 비즈니스 여행전문지인 美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 誌로부터 ‘2011 올해의 항공사 (Airline of the Year)’賞 수상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아시아나는 12월 1일 오후6시 30분(현지시각) LA소재 페닌슐라 베버리힐즈 호텔(Peninsula Beverly Hills Hotel)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11올해의 항공사’를 비롯해 총7개 부문에서 최고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금번 수상으로 아시아나는 2009년 ATW(Air Transport World)誌 및 2010년 스카이트랙스(Skytrax)社 선정에 이어 전세계 최초로 3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賞 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로써 아시아나는 지난해 달성한 항공업계 그랜드슬램(ATW와 스카이트랙스 ‘올해의 항공사’賞 및 스카이트랙스 ‘5STAR 항공사’賞 수상)의 업적을 한층 뛰어넘는 ‘골든 그랜드 슬램(GOLDEN GRAND SLAM)’ 항공사로 인정받으면서 국내 항공업계의 위상을 드높였다.

글로벌 트래블러誌 주최로 열린 이번 ‘2011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 (GT Tested Awards)’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2만명 이상의 구독자들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31개 항공 부문을 포함한 여행 관련 68개 부문의 수상사를 선정했으며 이 중 ‘올해의 항공사’ 賞 부문은 금년 최초로 제정한 것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기치로 전직원들이 합심한 결과 3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賞 수상이라는 전세계 항공업계에 유례없는 업적을 남길 수 있었으며, 향후에도 ‘골든 그랜드 슬램’ 항공사라는 명성에 걸맞는 최고의 서비스와 안전으로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 “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미국의 유력 일간지인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은 올해 1월 6일 ‘So Many Travel Awards, But Whos the Best? ‘란 제목의 기사를 통해 글로벌 트래블러誌의 엄격하고 투명한 수상사 선정 절차를 언급하면서 높은 공신력에 대해 호평한 바 있다.

글로벌 트래블러誌 관계자는 “아시아나가 셰프 승무원 및 소믈리에 승무원을 비롯해 기내 매직쇼, 메이크업 이벤트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신개념 비즈니스 클래스인 ‘오즈 쿼드라 스마티움(OZ Quadra Smartium)’ 등 첨단 기내시설을 통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하여 본 상을 수여하게 되었다. “ 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201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제항공부문,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및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표준협회 주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