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여름캠프...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 한강에서 보트훈련 모습.    
서울YMCA(회장 안창원)는 여름방학을 맞아 자유롭고 풍부한 경험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캠프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1~22일까지 청소년 활동부는 딱딱한 이론 중심의 교육을 벗어나 북아트, 과학요리활동, 도자기공예 체험을 통한 연계 학습 활동으로 펼쳐지는 ‘Y스쿨 여름방학특강’, 로봇을 직접 제작해보는 ‘창의전자로봇’, 과학 실험을 하며 탐구력 함양과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키즈사이언스특공대’, 인문·사회·과학을 주제로 ‘균형잡힌 글쓰기’를 운영한다.

또 Y스쿨여름방학특강, 요리조리 체험교실, 찰흙놀이, 파워스트레칭발레, 도자기공예, 과학탐구교실, 퍼니잉글리시, 음악이론교실을 준비했다.

이어 송파YMCA는 로봇교실, 도자기공예를 서초YMCA는 리본공예, 미술교실, 체스, 클레이아트, 우크렐레, 보드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양천YMCA는 발표력교실, 수채화, 바둑교실, 종이공예, 유아축구, 꿈나무 발레교실을, 양재YMCA는 방학기간 어린이 체력관리를 위해 서초보건소와 어린이 비만관리 교실을 운영하고 소그룹 수영교실, 인라인 스케이트, 음악줄넘기 교실 등을 운영한다.

청소년 활동부는 ‘10대! 문화 예술 바다와 만나다’ 캠프를 진행한다. 서천군 휴양단지와 장항일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캠프에서 공장미술제, 미디어아트스쿨, 송림백사장, 갯벌체험 들을 하게 된다.

또 어린이를 위한 캠프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되는 ‘어린이 힐링캠프’는 세종대왕 릉과 이포나루터에서 힐링미션을 실행하고 MMTIC 성격 검사, 또래 나눔 인터뷰 등이 진행된다.

문의는 서울YMCA 여름방학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청소년활동부 02-723-6730,

/사회부=이영노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