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록학교 초등학력인정기관지정

▲ ▲경상북도 교육청 공고     ©정태하 기자
▲ ▲“선생님 사랑해요”구미상록학교 성인문해 학습자     
구미시 원평동 소재 (구)고려병원옆 5층건물에 소재한 구미 상록학교(교장 정태하)에서는 2012년 07월30일자로 경상북도 교육청으로부터 “초등학력문자해득교육 프로그램지정 기관” 으로 지정을 받았다.

그동안 성인문해 학습자들이 초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해야만 학력을 인정받았지만 일정기간 교육을 통해서도 초등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경북도교육청은 18세 이상 성인이 초등학력 인정 문자해득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기관에서 3년 간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 “선생님 사랑해요”구미상록학교 성인문해 학습자     © 정태하 기자
경상북도 교육청에 따르면 3월부터 문자해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6개 학교를 대상으로 문자해득교육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처 구미상록학교, 영주YMCA, 경산대안교육센터등 총3개 기관을 초등학력 인정 기관으로 지정하였다.

교육과정은 1단계(초등 1, 2학년 수준), 2단계(초등 3, 4학년 수준), 3단계(초등 5, 6학년 수준)로 나눠 운영되며, 각 단계는 1년 과정으로 단계별 2/3 이상 출석하면 교육감으로부터 초등학력 인정서를 받게 된다.

▲ “수업중”구미상록학교 성인문해 학습자     
경북도교육청 서한영 과학직업교육과장은 “내년부터는 각 시·군 초등학교에도 초등학력 인정 기관을 설치, 운영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학습단계도 수준별로 다양하게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비문해 성인들이 문해교육(文解敎育)을 받았지만 검정고시를 거치지 않고는 초등학교 졸업장을 받지 못했는데, 초등학력인정 교육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들 기관에서 3년간 꾸준히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초등학교 졸업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구미상록학교2009년 교과부주최 평생학습대상 우수기관선정     
그동안 구미 상록학교는 비영리 민간단체 기관으로서 2009년 교과부로부터 전국평생학습대상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중앙정부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 26주년을 맏이하여 현재까지 1,285명의 검정고시 합격생을 베출 하였으며 정규학교에서 적응하지못한 위기 학생들을 위한 대안학교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가지고 운영을 하고있으며 교육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10시까지 주,야간으로 나눠서 55명의 자원봉사 선생님들이 활동을 하고있다.


2013년도 선착순30명 입학문의:054-457-3422 구미상록학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