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포나루상권활성화법인이 ‘마포나루상권 스토리텔링 광고 공모전’을 실시한다.

오는 9월 14일까지 작품 접수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서울 마포구 도화동과 용강동을 아우르는 ‘마포나루상권’을 배경으로 한 참신한 스토리텔링 광고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내용이다.

공모분야는 인쇄광고, 옥외광고, UCC 광고, 슬로건 등 4가지 부문으로 공모주제는 마포나루상권과 관련된 소재라면 모두 가능하다. 마포나루활성화사업 블로그(http://maponaru.kr)에서 마포나루 상권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스토리북과 사진집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톡톡 튀는 광고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개인 혹은 단체 모두 제한 없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작품과 작품 시놉시스, 참가신청서 1부(파일명: 작품명_이름 또는 팀명)를 마포나루활성화사업 블로그(http://maponaru.kr) 공모전 접수 게시판에 파일 업로드된 개인 블로그 주소를 남기거나 이메일(arim12@beetlemap.co.kr)로 송부하면 된다.

9월 19일 블로그 공지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발표되는 대상(1명)에게는 100만원이, 우수상(2명)에게는 50만원, 장려상(5명)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각 부문별 당선 작품은 실제 마포나루상권 광고로 집행될 예정이다. 인쇄광고는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게재되며 옥외광고는 버스, 지하철, 건물옥외광고판을 통해 노출된다. UCC 광고 또한 웹페이지,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마포나루상권을 알리는데 활용된다.

마포나루상권활성화법인 관계자는 “도화동과 용강동은 옛 마포나루지역으로 수많은 이야기 거리가 숨어 있는 곳이다. 많은 분들이 이번 공모전에 참가해 마포나루상권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라며, 보다 활기 넘치는 마포나루상권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마포나루활성화사업 블로그에서 스토리북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아이디어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