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23일 새 공보단장에 이정현 당 최고위원을 임명했다.

또 ‘인혁당 브리핑’ 혼선 논란 끝에 사의를 표명한 홍일표 당 공동대변인 후임에 재선의 김재원 의원을 발탁했다.

이상일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은 인선안을 공식 발표했다.

이 대변인은 인선 배경에 대해 “공보단장은 교체된 것이며, 김병호 전 공보단장은 앞으로 전문성을 살려 적절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대변인 인사는 당 지도부가 홍일표 대변인의 사의를 수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가 공보단장을 전격적으로 교체한 것은 대(對)언론기능을 강화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보인다.

그간 당 안팎에선 정준길 전 공보위원의 이른바 ‘안철수 불출마 종용 협박’ 논란으로 공보단이 타격을 입은데다 박 후보의 역사인식 논란 등 각종 대형 이슈에도 원활하게 대응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신임 이 공보단장은 친박(친박근혜) 가운데서도 박 후보의 의중을 가장 잘 아는 인물로, 최고위원 임명 이전 공식ㆍ비공식적으로 오랫동안 박 후보의 ‘입’ 역할을 해 왔다.

이 공보단장은 앞으로 박 후보의 의중을 언론에 제대로 알리는 동시에 시중의 여론을 여과 없이 박 후보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