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이다. 무더운 여름철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과 단풍으로 물드는 이맘때가 되면 사람들의 마음도 여름과 달리 여유로움이 넘쳐난다. 이런 여유로움은 여름한때 벼락치기 다이어트를 하던 이들의 열정에도 예외는 아니다.

가을철의 풍성한 먹거리와 여유로움을 무방비 상태로 즐기다간 그동안 애써 유지해온 아름다운 몸매를 망가뜨리기 십상이다. 그럼 몸매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가을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울산 연세리더스내과의원(진료내용 : 비만클리닉)에서 말하는 성공적인 가을철 다이어트법을 알아보자.

성공적인 가을철 다이어트를 위한 첫 걸음은 음식조절이다. 가을에는 먹거리가 가장 풍성한 계절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제철의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가는 금세 체중조절에 실패하기 마련. 그렇다고 금식선언을 하는 것은 요요현상을 부르는 지름길임과 동시에 건강을 해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좋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가을철 늘어나는 식욕과 풍성한 먹거리를 피하지 말자. 먹고 싶은 것은 어느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자신만의 계획표를 작성하여 정해놓은 시간에, 정해진 섭취 횟수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두 번째는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다. 계획적으로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요즘 같이 선선한 가을에는 실내 운동과 실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유산소, 무산소 운동 역시 병행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오늘날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부족한 활동량과 경직된 자세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며 신진대사기능 또한 저하될 수밖에 없다. 또한 복잡하고 바쁜 현대생활의 스트레스 또한 운동은 큰 도움이 된다. 운동은 혼자하면 지루하고 금세 지치게 마련이므로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한다면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규칙적인 스트레칭으로 굳어있는 몸을 풀어주자. 규칙적으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지방과 셀룰라이트의 축적을 미연에 예방하고 자세를 바로 잡게 하여 몸의 군살이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은 책상에 앉아서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경직되고 잘못된 자세로 인해 지방, 셀룰라이트, 군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목돌리기, 기지개 켜기, 허리 돌리기 등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자신이 직접 다이어트 계획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면 비만, 다이어트, 몸매관리를 중점진료를 하는 의료진과 상담하여 성공적인 가을철 다이어트를 하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다. 울산 연세리더스내과에서는 성공적인 가을철 다이어트를 위해 환자 개개인에 알맞은 처방으로 비만, 다이어트, 몸매관리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지방용해주사, 카복시테라피, HPL 등(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 120928-중-33148호)은 비만, 다이어트, 몸매관리를 효과적으로 도와 줄 수 있는 체형관리시술로 가을철 다이어트 3가지 방법인 음식조절, 운동, 스트레칭과 함께 병행하여 이루어진다면 성공적인 가을철 다이어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