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신초등학교(교장 마영애)는 11월 7일(수)요일 하반기 찾아가는 학부모 집단 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번 집단상담은 미술치료라는 소주제로 북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 김윤주 강사님을 모시고 본교 신관 3층 Wee클래스에서 11월 한달간 매주 수요일 2시간씩 4회기로 진행되며 미술치료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내적인 욕구 표현하기, 타인의 마음 이해하기 등 긍정적인 생활 촉진과 변화수용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시대가 발달함에 따라 사회적·가정적·환경적인 요인 등 복합적인 요인들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위협받는 요인들이 너무나 다양해지며 광범위해지고 있고 더욱 큰 문제는 부모와의 올바른 신뢰관계 형성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에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 및 방법을 공유하고 학부모의 자기 성장 및 자질 향상을 통해 자녀와의 올바른 관계를 정립하여 신뢰 관계 형성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한 것이다.

평소 관심 있었던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져 뜻 깊은 교육시간을 갖게 된 학부모들은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녀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하였다.

또한 “아이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혼자 풀지 못했던 것을 여러 학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풀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앞으로 일신초등학교는 학부모를 위한 지속적인 상담 및 연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찾아가는 학부모 집단 상담을 통해 자녀양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학부모들과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어 다양한 집단 상담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