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성과 사랑으로 꿈을 키워가는 능허대초등학교(교장 김희환)는 아름답고 깨끗한 시설과 아늑한 환경 속에서 교육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늘 새롭게 미래를 예측하는 창의적이고 참된 인재’로 키우는 교육을 하는 능허대초는 효 교육을 강화하고 무궁무진한 재능을 갖고 있는 능허대 학생들의 소질을 개발하여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자라도록 돕는다.


△ 사랑 나눔, 효행 실천!

전 세계적인 교육의 화두가 창의와 인성으로 초점화 되고 있는 요즘 능허대는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자라도록 ‘효 교육’을 통한 인성 교육에 집중한다.

생활 속에 효 실천을 정착시켜나가고 화목한 가정생활을 도모하는 능허대 효 교육은 실천·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교과 과정과 연계한 교육을 한다. 또 가정·지역과 연계하는 지속적인 효 실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며 효과를 더한다.

인성 조회 시간을 활용하여 효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갖도록 돕고 효 교육 장학자료집을 만들어 교재로 활용하며 학년별 효 관련 권장도서를 통한 독서 활동으로 효 교육을 이어간다.

이와 더불어 효 실천 통장 제도와 효 실천 우수학생에 대한 보상 제도를 시행하며 매월 8일을 ‘누룽지 데이’ 효행의 날로 지키며 생활 속의 실천을 통해 효를 익혀간다.


이러한 활동은 교사연수와 학부모연수가 함께 진행하고 있어 능허대 교육가족 전체의 바른 ‘효’에 대한 인식을 함양시키고 학생들은 교과 과정 속에서 효를 익히고 체험하며 나눔과 배려를 배우고 바른 인성을 함양해 간다.

△ 아름답고 행복한 능허대

지역적 자연 환경과 어우러진 녹색이 우거진 아름다운 교정을 가꾸며 능허대는 학생들이 아름다운 인성을 가지고 자라도록 돕는다.

이와 더불어 각 가정의 관심과 사랑으로 인한 적극적인 참여는 능허대 어린이
  ▲ 김희환  교장
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한다.

 “학력과 실력 밑에 인성을 심어주는 교육을 이루어 가고 싶다.”고 말하는 김 교장은 “‘어떻게 하면 아이들을 행복하게 즐기며 공부할 수 있을까’를 계속 고민하며 학생들 스스로가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는 교육을 해 나갈 것”을 전했다.

끝으로 “교사가 행복해야 즐겁게 가르치고 결국은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는 행복한 학교가 될 것”이라 말하며 교사들이 행복하게 가르치는 교육환경을 위해 노력할 것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