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장 성접대’, ‘마약 파티’ 수사 급물살


▲성접대를 받고 ‘마약파티’를 벌인 인물로 거론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건설업자 윤모(52)씨의 사회 유력인사 성접대 등 불법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은 성접대를 받은 인물로 거론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측과 소환 일정을 본격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 수사팀 관계자는 23일 “소환하려면 그쪽이 언제 나올 수 있는지 등을 검토해야 해서 현재 협의 중”이라며 “아직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일단 김 전 차관을 참고인으로 소환하되 조사 과정에서 혐의가 구체적으로 드러나면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김 전 차관은 윤씨로부터 성접대 등 향응을 제공받고 그 대가로 윤씨에 대한 여러 건의 고소 사건 수사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윤씨는 또 2003년 분양한 서울 동대문구 상가 개발비 70억여 원을 횡령한 혐의로 3차례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모두 무혐의 처분됐다.

김 전 차관은 의혹이 불거진 초기부터 “자신이 윤씨와 모르는 관계”이며 “제기된 의혹과 전혀 무관하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밝혀 왔다. 윤씨 역시 김 전 차관과 모르는 사이라며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지난 21일까지 윤씨를 3차례 소환, 입찰 비리와 성접대 등 그를 둘러싼 여러 의혹 전반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윤씨는 전·현직 사정당국 고위 관계자 등 각계 유력인사들에게 성접대 등 향응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사업상 이익을 취하거나 자신에 대한 여러 건의 고소 사건에서 편의를 얻은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경찰은 ‘별장 성접대’를 통해 각종 이권을 챙긴 의혹을 받은 윤씨가 마약을 대량 사들인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21일 윤씨를 3차 소환해 10시간 가까이 조사한 후 밤 10시40분께 귀가시켰다.

한 경찰 관계자는 “다음주 윤씨를 4차 소환해 조사를 끝내고 다음달 초 사건을 매듭지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