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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Payment는 기존에 별도로 제공되던 결제, 멤버십, 쿠폰 등 서비스들을 모바일로 통합하여 고객과 가맹점, 카드사 등 각 개체에 경제적 실익과 함께 편의성을 증진시킨다는 개념으로, SK텔레콤의 앞선 ICT기술과 만나
이번에 SK텔레콤이 선보이는
먼저 가장 눈에 띄는 기능으로는 휴대폰에 최대 8장의 신용카드를 저장할 수 있는 신용카드 통합기능이 있다. 이 기능은 SK텔레콤이 이번에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는 기술(멀티카드 기술)로, 이를 통해 고객들은 여러 장의 플라스틱 카드를 휴대할 필요 없이 휴대폰만으로 원하는 카드를 자유자재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종 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을 포함한 통합결제 기능도 눈길을 끈다.
이번에 새롭게 자체 개발한 Smart Payment 어플릿을 통해 고객들은 물품 구매 시 휴대폰 하나로 보유한 각종 멤버십/포인트/마일리지(최대 30개) 및 쿠폰(50개 이상) 정보가 반영된 결제, 할인, 적립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결제 전후 영수증 관리,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서비스 역시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휴대폰만의 편리한 정보 이용도 빼놓을 수 없다.
고객들은 휴대폰을 통해 카드 이용내역, 잔여한도, 포인트 적립 등 신용카드 결제정보는 물론 은행계좌, 멤버십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한편, 휴대폰과 매장에 있는 Kiosk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맞춤형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처럼
또한 가맹점들은 효율적 고객 관리가 가능해져 고객 만족도 제고와 함께 이를 통한 매출 증대가 예상되는 한편, 멤버십 및 각종 쿠폰/전단 발송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용카드사 역시 플라스틱 카드 발급 및 유지 비용 절감이 가능해 고객, 가맹점, 카드사 모두가 만족하는 다양한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하나 홈플러스 Max 10%’ 카드는 현재 하나카드 고객센터와
현재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은 총 6종(SCH-W555, SCH-W550, SCH-W750, LG-SU100, IM-U310, SK-700)이나, 대상 단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는 4월 이후에는 대부분 단말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SK텔레콤의 앞선 ICT기술을 활용한 이번
SK텔레콤은 이미 지난 2월 하나금융지주와 함께 합작투자법인인 ‘하나SK카드’를 출범시킨 바 있으며, 이를 통해 ICT기술과 금융의 결합을 이끌어 내 기존 플라스틱 카드 사업 외에 모바일 신용카드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결제 서비스로 새로운 통신-금융 컨버전스 시장 활성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