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노동청, 2009년「대학·전문계고교 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지원협정 체결!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장의성)은 관내「대학·전문계고교 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국민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경대학교 및 경기상업고등학교, 동구여자상업고등학교,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와 지원협정을 ’09. 2. 24(화) 체결하였다.

※ 서울청 전체 국민대학교 등 58개 학교와 지원협정 체결

「대학·전문계고교 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은 청년 취업지원노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대학 및 전문계고교에 대한 지원을 통해 청년실업해결을 위한 학교의 노력을 유도하여 청년실업의 사전적 예방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원대상 사업은 직업진로지도 및 취업지원관련 사업 전반에 해당되며, 대학은 2억5천만원의 지원한도로 매칭펀드(정부 75% 이내 : 대학 25% 이상) 방식으로 지원되고 고교는 4천만원 한도로 지원된다.

서울지방노동청은 ‘09년도 동 사업을 통해 대학생 326,931명, 전문계고교생 23,240명을 대상으로, 총 39억원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취업촉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동 사업이 재학 및 미취업 졸업생들에게 직업진로지도 및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신의 직업진로 및 적성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보다 빨리 찾게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