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은, 김무성,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2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정병국 의원 출판기념회에서 자리로 향하다 이우현 의원과 머리를 부     ©윤지현 기자

서울시장 출마에 강한 손사래를 치던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이 출마 가능성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

정몽준 의원은 21일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자신의 서울시장 출마 여부와 관련 "이번 선거에서 당을 돕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두고 우리가 힘을 합쳐야 한다는 얘기를 (홍문종 사무총장에게) 했다"고 전했다.

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같은 당 정병국 의원 출판기념회 참석 직후 기자들과 만나 홍 사무총장과의 전날 만찬 사실을 확인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그동안은 제가 꼭 선거에 나가지 않아도 우리 당에 좋은 후보들이 많이 있으니까 좋은 후보를 돕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을 했다"면서 "지금 당에서 아직 선거기획단을 만들지 않았는데 곧 기획단이 발족되고 선거에 직면해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하게 되면 그때 가서 또 얘기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설 연휴 전에 진전된 입장 표명이 있을 것이냐는 질문에 "진일보라고 해도 좋을 텐데 하여튼 이번 선거는 중요한 선거이고 새누리당의 모든 사람이 힘을 합쳐 치러야 한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삼갔다.

정 의원의 이 발언을 두고 당내에선 그동안 불출마로 가닥을 잡았던 정 의원이 다시 출마 여부를 검토하는 쪽으로 선회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

정 의원 측 관계자도 "'절대 안 나간다' 이런 것보다는 일단 한 번 미국 갔다 와서 상황을 보자"며 여운을 남겼다.

정 의원은 미국의 상하원 의원 등 한반도 전문가들과 북핵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오는 23일 출국한다.

여권의 유력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김황식 전 총리에 대해 정 의원은 "인품이 아주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런 분이 우리 당과 함께 하는 것은 여러 가지로 참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대해서는 "우리 당에 그런 제도가 있으면 다 좋은 제도라고 생각한다"면서 "그 제도의 취지를 살려서 운영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경선 필요성을 제기했다.

[중앙뉴스 / 윤지현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