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국 최초로 대학발전협의회 구성

도내대학의 기획처장을 중심으로 한 대학실무협의회 구성을 통하여 대학간 상생발전 및 대학과 지역사회 공동번영의 기틀을 마련코자 한자리에 모였다.

경기도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여 우리의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향상시키는 주역인 경기도내 37개 대학과 함께 지방자치단체로써는 전국 최초로 “경기도 대학발전협의회”를 구성하였다.

이에 앞서 지난 3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협의회 구성회의는 안양호 행정1부지사를 비롯하여 아주대학교 등 경기도에 소재한 각 대학교 기획처장들이 참석하여 그동안 수도권 대학에 대한 각종 규제 등으로 대학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불필요한 규제를 해소하고 대학 간 상생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가장 우수한 대학, 지역사회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대학을 만들어 가자는데 서로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경기도 대학발전협의회 회장으로는 아주대 기획처장(김민구)과 경기도 문화관광국장(황성태)이 공동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감사에는 평택대 기획처장(진세혁)과 한국항공대 기획처장(김병종)이, 총무는 경기대 기획처장(김기언)이 선출되었다.

앞으로 경기도와 도내 대학이 정기적으로 만나서 상호협력방안 논의는 물론이고 대학의 능동적 도정참여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대학과 지역사회가 같이 발전하는 기틀을 확보하였고,대학에서는 대학간 상생협력과 공동발전을 통한 대학의 자율성을 확대와 경쟁력 강화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실무협의회구성 연석회의 개최는 경기도 문화관광국장 주관으로 4년제 대학은 2009. 4월중에 2년제 대학 2009. 5월이후에 논의한다.

대학실무협의회 추진계획(안)방침은 다음과 같다.
   ▶실무협의회 구성시까지만 주관하고, 협의회 구성후 자체운영 유도
   ▶  4년제와 2년제 대학을 구분하되, 4년제 대학 우선 추진
   ▶ 실무협의회 구성원은 기획업무를 총괄하는 처장급으로 구성
   ▶ 가급적 道내 전체 대학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
   ▶ 향후 대학과의 협의․지원 사항은 실무협의회로 창구일원화


원본 기사 보기:경기조은뉴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