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22일부터 삼성디지털프라자, 이동통신 3사 대리점 등 45개 매장에서 진행

4월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5'가 글로벌 61개국 소비자들을 미리 만나본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첫 선을 보인 '갤럭시 S5'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S5 프리뷰' 행사를 글로벌 61개국 1,400여 개 매장에서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신제품 출시 전에 이와 같이 대규모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갤럭시 S5 프리뷰' 행사는 '갤럭시 S5'를 비롯해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듣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갤럭시 S5 프리뷰' 행사는 21일 미국, 스위스, 오스트리아 3개국을 시작으로 한국, 영국, 중국, 브라질, 독일 등 총 61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 자체 브랜드샵인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SES) 뿐 아니라 이동통신사 대리점, 베스트바이와 같은 대형 유통매장 등 각 국가별로 '갤럭시 S5'와 웨어러블 기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장소에서 진행된다.


국내에서는 22일부터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 이동통신 3사 대리점 등 총 45개 매장에서 '갤럭시 S5'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이영희 부사장은 "갤럭시 S5와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을 조금이라도 빨리 체험하고 싶다는 소비자들이 많아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들을 혁신한 갤럭시 S5를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S5'는 1,600만 화소의 강력한 카메라, 빠른 네트워크 통신, 피트니스, 생활방수·방진 등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직관적인 사용성, 독특한 펀칭 패턴의 디자인으로 공개 직후부터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 왔다.


또한 개방형 플랫폼인 타이젠을 탑재하고, 카메라와 스피커를 본체에 내장한 '삼성 기어2'와 세계 최초 커브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삼성 기어 핏'도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본격 확산을 예고하고 있다.

                         중앙늎스 / 신영수 기자 / youngsu4903@naver.com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