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김문수 전 경기지사 동작을에 모셔오기

새누리당이 김문수 전 경기지사에게 7.30재보선 서울 동작을에 출마해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그러나 수원 공천설이 돌았던 나경원 전 의원은 전략공천하지 않기로 했다.

윤상현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2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기자 간담회에서 윤 사무총장은 “김문수 전 지사의 7.30 보궐선거와 관련해 김 전 지사는  새누리당에서 손꼽히는 개혁적 인물이고 경기도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오신 분”이라는 것이 당의 일관된 생각이며“당 공천관리위는 김 전 지사를 동작을 선거구에 모셔오자는 것”에 일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총장은 당은 김 전 지사를 “삼고초려가 아니라 십고초려를 해서라도 모셔올 것”이라며 “야권의 어떤 후보를 대입해도 동작을에서 김 전 지사를 따라올 사람이 없는 최상의 후보이기 때문에 당이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출마 결정을 해주시리라 믿는다”고 했다.

윤 사무총장은 또 평택을 공천심사에서 탈락한 임태희 전 실장에 대해선 “어제(1일) 만나서 수원영통 출마를 간곡하게 말씀드렸다”며 “임 전 실장은 새누리당의 간판스타이고 세상이 다아는 경제전문가”라며 “수원영통은 경제전문가가 필요한 경제선거구이고 임 전 실장 만한 적임자가 없다”고 했다.이어  “임 전 실장은 출마를‘고민해보겠다’고 답변주셨다”고 설명했다.

또 나경원 전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재보선 출마여부에 대해서는 “나 전 의원 본인이 수원 출마를 고사해 이번 재보선에서는 일단 전략공천 추천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한편 나경원 새누리당 전 의원은 7.30 재보선 출마 등과 관련해 본인이 고사하고 있다. 특히 7.14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대해서도 다소 부정적인 입장이다. 당초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의 수원 병 지역구 출마가 유력시 되자, 새누리당 내부에 나 전의원을 대항마로 내세워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그러나 나 전 의원은 “당으로부터 구체적이고 명확한 제안을 받은 일이 없고, 서울 지역구를 가지고 있다가 경기도로 옮겨 출마하는 것이 과연 명분이 있는지 고민되는 것도 사실”이라고 불출마 이유를 밝혔다.이어 “많은 분들이 당권출마도 권유하고는 있지만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 2년 반을 정치권과 떨어져 지내다 보니 당권에 도전하는 게 쉽지 않다”는 솔직한 심정도 전했다.

나 전 의원은 2일 한 측근을 통해 자신의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 나 전 의원 측은 “당 최고위원을 두 번했다는 점과 지금 전당대회 흐름으로 고려했을 때는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는 것이 맞다는 입장”이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