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 이유있는 불출마 선언 

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이 7·30 재보권선거에서 수원 영통지역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금태섭 전 대변인은 지난 8일 자신의 블로그에 ‘이번 재보궐 선거에 대한 저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당의 전략공천이 이뤄지더라도 거부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이로써 당 내부의 반발에도 전략공천을 강행하던 새정치연합 지도부는 다시 한 번 타격을 입게 됐다.

금 전 대변인은 “최고위원 회의에서 저의 수원 배치를 두고 여러 의견과 격론이 많았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고마운 뜻이지만 이미 한 지역에 출마 선언을 했던 마당에 다른 지역에 출마할 순 없다”고 강조했다. 

금 전 대변인은 “당의 전략적 판단과 많은 고민을 이해하지만 원칙을 지키고 작은 약속부터 소중하게 여기는 모습에 국민들이 신뢰를 보내실 것이라 믿는다”며 “저의 결정이 새정치민주연합이 원칙을 바로 세우고 화합을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 전 대변인은 앞서 서울 동작을에 출마를 밝혔다. 그러나 당 지도부는 박원순 시장의 측근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전략공천을 했고, 이에 금 전 대변인은 곧바로 대변인직을 사임했다. 이후 금 전 대변인은 “출마 선언을 했기 때문에 다른 지역을 가기 힘들다”며 다른 지역으로 출마할 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금 전 대변인의 공천권고 거부로 당 지도부의 전략공천 논란은 다소 수그러들 전망이다. 그러나 내부 반발에도 전략공천을 강행하려던 당 지도부가 명분과 신뢰를 잃었다는 비난은 면키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는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금태섭 전 대변인이 가용한 인재 풀 중 가장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흔쾌히 한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다”며 “어떤 이유에도 깨끗하고 능력 있고 참신한 후보를 배제할 수는 없다”고 했다.

다음은 금태섭 전 대변인이 자신의 블러그에 올린 글이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