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사회발전대상조직위원회 주관 ‘지방자치행정’ 부문 대상 영예

[중앙뉴스=박미화기자]윤상기 하동군수가 희망찬 미래와 행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웃과 더불어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고 공정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25일 하동군에 따르면 윤상기 군수는 지난 24일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 부문 대상 상장과 상패를 받았다.
 
한국인터넷신문방송협회가 주최하고 공정사회발전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 대상은 지방자치행정과 지방자치의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사회공헌, 교육 등 각 분야에서 공정사회 발전에 기여한 이에게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상이다.
 
윤상기 군수는 40년 가까운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어려운 계층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시행하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공정사회 실현에 앞장선 공로로 지방자치행정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 군수는 지난 7월 민선군수 취임 이후 하동의 미래 100년의 비전이 담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의 첨단산업 유치와 관광산업 활성화, 농·특산물 수출증진을 위해 중국·미국·동남아 등 해외 곳곳을 누비며 활발한 시장개척 활동을 한 것도 높이 평가 받았다.
 
뿐만 아니라 사람중심의 군정 실현과 현장에 답이 있다는 행정 철학으로 늘 현장을 발로 뛰며 어려운 사람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친 것도 인정받았다.
 
특히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지방재정이 튼튼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김해시 경제환경국장 등으로 근무할 당시 일반산업단지 유치를 비롯해 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의생명센터, 일본기업 유치 등 국내·외 기업 및 자본 유치에도 힘써왔다.
 
윤상기 군수는 “이번 공정사회발전 대상 수상은 나 혼자만의 공적이 아니라 하동군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이 바탕이 됐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정의로운 사회와 공정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