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드러내지 않는 분들의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성금 기탁

[중앙뉴스=박미화기자]지난해 12월 경산시 남산면사무소에 남루한 차림의 오십대 후반쯤 보이는 아주머니가 오랜 노동으로 거칠어진 투박한 손을 부끄러운 듯 내밀며,  꼬깃꼬깃한 지폐를 펼쳐보이고는 “주변에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사용해 주이소”하고는 황급히 자리를 떠나더니 올해도 익명으로 기부를 하여 면직원이 이름이라도 알고자 쫓아 나갔지만, 형편이 어려워서 많은 금액을 하지 못해서 죄송할 뿐이다면서 농번기로 검게 그을어진 얼굴을 붉히며 종종걸음으로 도망치듯이 뛰쳐나갔다.

 

경산시 남산면에는 넉넉지 않은 형편에도 불구하고, 진실한 노동으로 한 푼 두 푼 모으며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 분들의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며칠 전에도 전지보건진료소 인근 주민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68만원의 적지 않은 성금을 기탁했다.

 

보건진료소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주로 노인 세대로 평년보다 감소한 농가소득으로 팍팍해진 살림살이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신분조차 밝히지 않고 선뜻 성금모금에 뜻을 함께해 준다.


이한재 남산면장은 익명의 기부자가 줄을 잇고 있다는 흐뭇한 소식을 접하고는 세상이 아무리 각박해졌지만 인정이 살아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배려하는 것은 어떠한 형태든, 크든 작든 의미 있고 값진 일이다.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나눔을 실천하는 익명의 손길이 겨울 찬바람과 눈보라를 견디게 할뿐더러 세상을 지탱하는 힘이다며 감사의 말을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