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전세계가 주목하는 최고의 판타지 시리즈 ‘트와일라잇’ 3편 <이클립스>가 캐릭터 스틸을 전격공개했다.

영화 <이클립스>는 <트와일라잇><뉴문>에 이은 트와일라잇 세번째 시리즈로 연인을 잃은 빅토리아의 복수를 위해 창조된 신생 뱀파이어 군대와 이에 맞선 컬렌가-퀼렛족 연합군의 대결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

벨라, 에드워드, 제이콥의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는 가운데 가장 잔인한 신생 뱀파이어 군대와의 목숨을 건 전쟁이 시작되면서 시리즈 사상 가장 강렬한 액션과 로맨스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으로 더욱 이슈를 모으고 있는 <이클립스>의 중심인물들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사랑이 깊어질수록 위기도 더해진다
[제이콥-벨라-에드워드]

아름다움과 힘을 모두 가진 불멸의 존재 뱀파이어 에드워드, 그와 깊은 사랑에 빠진 인간소녀 벨라. 운명처럼 첫눈에 반한 그들의 사랑은 그러나 많은 시련과 목숨을 위협할 만큼의 위험에 처한다.

이들의 만남으로 인간 사회에서 존재를 감추고 평화롭게 살아온 뱀파이어 컬렌가와 늑대인간 퀼렛족의 존재가 드러나고 오랜 숙적인 두 종족 간의 평화 조약이 깨질 위기를 맞는다. <이클립스>에서는 에드워드와 불멸의 사랑을 이루기 위해 벨라가 뱀파이어의 삶을 선택하려하자 그녀를 사랑하는 제이콥과의 갈등이 최고조에 이른다.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만든다
[빅토리아]

빅토리아는 1편 <트와일라잇>에서 연인인 제임스와 로렌트와 함께 등장하는 캐릭터. 이들 3명은 컬렌가와 달리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인간의 피로 갈증을 채우는 뱀파이어 종족으로 <트와일라잇>에서 컬렌가와 친구가 된 벨라가 인간이라는 사실을 알고 그녀를 사냥하여 죽이려 한다. 그러나 에드워드와 컬렌가에게 제임스가 불에 타 소멸되자 이때부터 빅토리아는 인간 벨라를 가장 잔인하게 죽이고 컬렌가를 응징하기 위해 새로운 뱀파이어 군대를 만들기 시작한다. 빅토리아의 복수는 2편 <뉴문>에서 예고되는데 3편 <이클립스>는 바로 그녀의 복수가 이야기의 중심을 이루게 된다.

신생 뱀파이어를 이끄는 강력한 카리스마
[신생 뱀파이어 군의 리더 라일리]

라일리는 빅토리아의 목적으로 창조된 신생 뱀파이어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초능력과 잔인함을 가진 캐릭터. 신생 뱀파이어는 초기의 심한 갈증으로 인간의 피에 대한 욕망이 그 어떤 종족보다 강하다. 그들은 통제불능이지만 그만큼 힘이 강해 오랫동안 인간들과 함께 살아온 컬렌가에게는 치명적인 독과 같다. 때문에 라일리가 이끄는 이들 군대의 공격에 맞선 컬렌가는 최후의 날을 직감하지만 바로 그때 숙적인 늑대인간 퀼렛족의 놀라운 제안을 받게된다.

통제불능의 잔혹성에 숨겨진 순수함의 결정체
[신생 뱀파이어 브리]

브리는 라일리에 의해 신생 뱀파이어 군대에 속하게 되지만, 그녀의 본성은 너무나 선하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그녀가 너무 어린 나이에 뱀파이어가 되었다는 사실. 뱀파이어 법의 집행자이자 최고 권력가인 볼투리가는 통제가 완전히 불가능한 어린 아이들이 뱀파이어가 되는 것을 불법으로 간주, 이들을 잔혹하게 소멸하는데 브리가 그들의 목표가 되면서 컬렌가는 신생 뱀파이어 군대의 공격 뿐 아니라 볼투리가의 위협까지 맞게 된다.

가장 냉혹하고 잔인한 뱀파이어
[볼투리가의 제인]

제인은 <뉴문>에서 볼투리가와 함께 등장하는 캐릭터. 볼투리가는 전세계 모든 뱀파이어 위에 군림하는 절대권력집단이자 법을 집행하는 오랜 뱀파이어 가문으로 이태리를 본거지로 삼는다. 그들 중에서도 제인은 가장 냉혹하고 잔인한 뱀파이어로 단 하나의 접촉없이도 상대에게 끔찍한 화형의 고통을 줄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뉴문>에서 제인과 볼투리가는 벨라를 만나게 되는데 그녀의 잠재된 능력을 본 그들은 벨라를 뱀파이어로 만들겠다는 컬렌가가 약속을 지키지 않자, <이클립스>에서 컬렌가가 살고 있는 포크스로 직접 찾아와 그들에게 마지막 경고를 한다.

뜨거운 심장으로 인간을 지킨다
[늑대인간 퀼렛족 폴 그리고 리]

늑대인간 퀼렛족은 뱀파이어가 그들의 영역인 라 푸시 해변 근처에 정착했을 때, 그들의 잠재된 능력-늑대로의 변신-이 발현되었다. 즉, 컬렌가가 포크스에 정착한 것이 이들의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것. 이들의 본격적인 정체는 <뉴문>을 통해 밝혀지고 제이콥 역시 자신이 늑대인간이라는 사실도 이때 알게 된다.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은 결코 공존할 수 없지만 컬렌가와 퀼렛족은 선조들이 만든 암묵적인 평화조약을 지켜왔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두 종족 중 누구도 인간을 그들과 같게 만들지 않는다는 것. 그러나 벨라가 뱀파이어가 되기로 결심하는 순간, 이 평화는 위기를 맞게 된다.

폴은 퀼렛족에서 가장 다혈질로 제이콥과 대립하는 일이 잦다. <이클립스>에서는 퀼렛족 유일한 여자 늑대인간인 리가 등장한다. 그녀는 다른 퀼렛족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특히 이성적이고 민첩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컬렌가와의 연합군에서 많은 활약을 펼친다.

시리즈 사상 최강의 대결, 시리즈 최고의 흥행 예고<이클립스>!
올 여름 전세계가 다시 한번 열광한다!

이처럼 더욱 다양하고 강력해진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 그들의 목숨을 건 전쟁으로 스릴과 화려한 볼거리를 더한 <이클립스>가 과연 전작의 신드롬과 흥행을 얼만큼 뛰어넘을지 지금 전세계의 모든 시선은 이 영화에 집중되고 있다.

<이클립스>는 북미 개봉에 이어 7월 8일 국내개봉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